HOMEENGLISHCHINACONTACT US
customer
홈 > 고객센터> 공지사항 & News
공지사항 & News
| 최고의 품질, 끊임없는 연구, 고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 하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총 게시물 19건, 최근 0 건
   
LG디스플레이, 세계에서 가장 얇은 테두리의 멀티비전 공개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4-10-15 (수) 18:21 조회 : 1554


-Full HD, 800nit, 초슬림 베젤의 55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LCD패널 개발
-더욱 넓어진 화면과 더욱 얇아진 테두리로 자연스러운 대형 화면 구성 가능
-보다 많은 사람들의 이목 집중시킬 수 있는 대형 퍼블릭 디스플레이 수요 견인
-로컬디밍 기술 채택하여 환경도 생각한 저소비 전력 제품으로 개발


LG디스플레이가 세계에서 가장 얇은 테두리의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LCD 패널을 공개하며 퍼블릭 디스플레이 시장 확장에 앞장 선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권영수, 權暎壽)가 화면 크기 대비 테두리(베젤, Bezel) 비율이 세계에서 가장 얇은 55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Public Display) 용 LCD 패널을 개발했다.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55인치 LCD 패널은 대형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맞붙였을 때 패널과 패널 사이가 5.3㎜(패널 위/좌측 3.4 mm, 패널 아래/우측 1.9 ㎜)에 불과하다. 자사의 기존 55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패널의 베젤이 22.0mm, 47인치 패널의 6.3mm에 비해서도 훨씬 얇다.

최근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여러 개의 패널을 연결하여 초 대형 비디오월(Video Wall)을 구현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때문에 패널의 크기뿐 아니라 패널 간 연결 부위인 테두리 넓이를 줄이는 것이 기술의 관건으로 꼽힌다.

LG디스플레이가 공개한 신제품의 경우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경계선 부분이 얇아 여러 개의 패널을 이어 100인치 이상의 초대형 멀티 스크린을 구성하더라도 하나의 화면처럼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Full HD 해상도에 800nit 휘도로 더욱 밝고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로컬 디밍(Local Dimming: 부분제어 기술, 즉 화면에서 어두운 부분의 백라이트는 꺼서 전력 소비를 줄이는 기술)기술을 적용해, 기존에 양산 중인 55인치 제품보다 최대40%까지 누적 소비전력을 감소 시켰다.

퍼블릭 디스플레이 개발을 맡고 있는 LG디스플레이 이현우 TV개발 4담당은 "최근 들어 활용 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는 퍼블릭 디스플레이는 TV, 모니터, 모바일 등의 영역에 이어 디스플레이 시장을 이끌어갈 핵심 분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면서 "LG디스플레이는 퍼블릭 디스플레이 영역에서도 혁신적인 기술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의 새로운 55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 패널은 10월 26일부터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FPD(Flat Panel Display) International 2011’에서 최초 공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3X3 형식의 9장을 연결한 165인치 멀티 비젼 형태로 전시될 예정이다.

퍼블릭 디스플레이란 디지털 광고, 게시판, 건물 내/외벽 장식 등과 같이 공개된 장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를 말한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LCD 패널 시장은 2009년 약 160만대에서 2016년 약 950만대 수준으로 6배에 가까운 큰 성장이 예상된다